우체국 집배원을 사칭한 피싱 사기가 다시 기승을 부리며 주의가 요구
수법
사기범들은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배송지 확인을 핑계로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카드사 고객센터를 사칭한 번호로 전화를 유도해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
사기범들은 집배원을 사칭하며 배송을 빙자해 수신자의 개인 정보를 알아내려 하며, 수신자가 의심을 품고 카드를 신청한 적이 없다고 하면 특정 번호로 문의하라고 안내한다.
그러나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악성 앱이 설치되면서 휴대전화의 정보가 탈취된다.
사례
최근 서울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모 씨는 우체국 집배원을 사칭한 전화를 받았다. 전화를 건 상대는 자신을 집배원이라고 소개하며 신청한 카드가 도착했다며 배송지를 확인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 씨는 해당 카드를 신청한 적이 없었고, 이상함을 느껴 전화를 끊고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했다. 결국 해당 전화가 사기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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