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개요
- 2024년 6월 8일, 루이비통코리아 시스템에 무단 접근이 발생해 일부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됨.
- 2024년 7월 2일에 유출 사실을 인지하고, 7월 4일 고객들에게 이메일로 고지.
- 유출된 정보는 이름, 국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본 인적 사항.
피해 규모
- 유출된 개인정보 항목: 이름, 성, 연락처, 고객이 제공한 추가 정보 등
- 비밀번호,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 금융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발표.
- 유사 사고가 LVMH 산하 브랜드(디올, 티파니)와 까르띠에에서도 발생한 바 있음.
사고 원인
- 권한 없는 제3자의 일시적 시스템 접근이 원인
- 사고 직후 루이비통은 접근 차단 등의 기술적 조치를 실시하고, 관계 당국에 사고 사실을 통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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